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 초보라면 골프 필드 가기 전 꼭 알아야 하는 골프 용어 총정리

by 돈읽어주는 언니 2023. 4. 8.

 

골프 초보 골린이라면 골프 필드 가기 전 꼭 알아야 하는 

골프 용어 간단 총 정리

오늘은 골프 초보(골린이)인데, 갑자기 골프 필드에 가게 되었을 때, 라운딩을 할 때 반드시 꼭 알고 가야 할 골프 용어들을 총정리 해보려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쉽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골프초보 골린이를 위한 라운드전 필드용어 알아보기

티박스

이 영역은 골프 선수가 각 홀을 시작하는 영역입니다. 보통 티 마커로 표시되며 홀과 플레이 레벨에 따라 크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티박스의 종류는 5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성별과 나이에 따라 힘, 비거리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티잉구역을 조절해서 형평성을 맞춰서 정합니다.

 

티박스 중 옐로티

레드티 - 옐로티 - 화이트티 - 블루티 - 블랙티

1) 레드티 

레드티는 여자와 아이들을 위한 티박스로 홀컵까지 와의 거리가 가장 짧은 티박스입니다. 레드티를 레이디티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2) 옐로티 

옐로티는 프런트 티, 실버 티라고도 합니다. 시니어남성과 중상급의 여성분들을 위한 티박스입니다.

 

3) 화이트티

화이트티는 레귤러티입니다. 일반 아마추어 남성분들과 여성 상급자, 여성 프로, 청소년 선수들을 티박스입니다.

 

4) 블루티

블루티는 상급자 남성, 프로 남성, 싱글 골퍼들을 위한 티박스입니다. 골드 티라고도 부릅니다.

 

5) 블랙티

블랙티는 최상급 골퍼가 치는 곳입니다. 

일반인들은 사용이 불가능하고, 프로 선수들만 칠 수 있는 구역입니다.

 

컬러별 티

 

러프

러프는 페어웨이를 경계로 하는 긴 풀입니다. 양쪽의 잔디가 길게 자라 정비가 되어 있는 않아 치기가 더 어렵고 난관에 빠뜨리는 역할로 게임의 재미를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러프는 잔디의 길이가 얼마인지에 따라 종류를 나누어 구분하게 됩니다.

보통 러프의 종류는  A러프, B러프, C러프 세 종류로 나눕니다.

러프의 종류는 잔디의 길이에 따라 나눠집니다.

 

 

1) A러프

A러프는 페어웨이와 가장 밀접한 구역으로 잔디의 길이가 약 3cm 정도입니다.

 

2) B러프

B러프는 A러프의 바깥쪽을 가리키며, 잔디의 길이가 약 7~8cm 정도입니다.

 

3) C러프

C러프는 페어웨이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으로 잔디의 길이가 10cm 이상 자라 정비가 잘 되지 않아 있습니다.

 

 

 

벙커

의도적인 벙커로 벙커에서 잘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연습이 필요로 합니다.

 

모래 덫으로도 알려진 벙커는 보통 그린 근처에 위치한 모래 지역입니다. 골프 선수들은 모래 밖으로 공을 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벙커에서 착지하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초보 골퍼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이 벙커이며, 벙커 탈출을 위한 방법을 최대한 연습하여야 합니다.

 

벙커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워터 해저드

워터 해저드는 골프 선수들이 피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이름 그대로 물이 고여있는 웅덩이를 말합니다. 대부분은 그린 주변에 위치하여 공을 빠뜨리게 하는 장애물이며, 골프 선수의 공이 워터 해저드에 떨어지면, 보통 페널티를 받습니다.

 

범위를 벗어남: 골프장 경계를 벗어난 코스의 모든 구역은 경계 밖으로 간주됩니다. 골프 선수의 공이 범위를 벗어나면, 그들은 보통 페널티 스트로크를 하고 마지막으로 경기한 곳에서 다음 샷을 쳐야 합니다.

 

골프장에 있는 물웅덩이를 워터해저드라고 합니다.

 

핸디캡

핸디캡은 골프 선수의 능력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다른 기술 수준의 골퍼들이 공평한 경기장에서 서로 경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좀 더 자세히 풀이해 보면, 핸디캡은 사전적 의미와 같은 뜻으로, 실력 차이가 나는 골퍼들 간의 경기를 공평하게 진행하기 위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다른 의미는 코스의 난이도를 뜻하는 용어로도 쓰입니다.

보통 안내판에 적힌 홀 정보로 난이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 홀의 난이도를 1부터 9까지 또는 1부터 18까지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번호가 낮을수록 어려우며, 높을수록 난이도는 쉬워짐을 나타냅니다.

핸디캡은 숫자 1~9,  1~18 까지 다양하게 분류되고, 숫자가 낮아질수록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그 외 알아두워야 할 용어

1. 카트 경로

골프 카트가 주행할 수 있도록 코스를 따라 이어지는 포장된 경로입니다. 달리 명시되지 않은 한 골프 선수들은 대개 카트를 운전할 때 카트 경로를 따라 이동해야 합니다.

 

2. 클럽하우스

골프 코스의 메인 건물로, 골프 선수들이 체크인하고, 간식이나 음료를 구입하고, 라운드 후에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전문 상점

그 프로샵은 골프채, 공, 그리고 다른 액세서리들을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것은 또한 골프 레슨과 다른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4. 드라이빙 레인지

골프 선수들이 스윙 연습을 하고 넓은 공터로 공을 칠 수 있는 코스의 별도 영역입니다.

 

5. 파

파는 전문 골퍼가 홀을 완주하기 위해 밟아야 하는 타수입니다. 예를 들어, 파3 홀은 전문 골퍼가 완료하는 데 3타가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6. 핀/플래그스틱

깃대는 녹색의 구멍에 위치한 꼭대기에 깃발이 있는 높은기둥입니다. 골퍼들은 다음 샷을 더 쉽게 하기 위해 가능한 한 핀에 가까운 공을 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골프 핀, 플래그스틱

 

7. 페어웨이

페어웨이는 티박스에서 그린으로 이어지는 짧은 잔디밭입니다. 이곳은 골퍼들이 다음 샷을 준비하기 위해 티샷을 착지하고 싶어 하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